close_btn

커뮤니티

고/객/센/터
전국어디서나
1688-5377
FAX)02-6008-6977
업/무/시/간
평     일 :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자주묻는 질문
FREQUENTLY-ASKED QUESTIONS
고객님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놨습니다.
  • Q: [기타문의] 신용카드 승인 후 매입처리 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매입은 크게 3종류로 구분됩니다. 



    1) 전표매입 : off-line가맹점에서 신용카드 거래 발생시 단말기로부터 출력되는 전표를 가맹점을 개설한 은행(매입사)에 직접 제출하는 방법. 

    2) 자동이체서비스(DDC,DESC)를 이용한 매입 : 가맹점에서 발생한 신용카드 거래승인 내역을 거래발생일 + 1영업일에 van에서 전산적으로 처리하여 각 카드사에 전송하여 가맹점의 신용카드 판매대금을 지정된 결제구좌로 자동입금 시켜주는 방법. 
       전표가 출력되는 off-line 가맹점에서만 가능. 
       출력된 전표는 카드사로 제출하지 않고, van에서 회수하여 보관하며, 카드사에서 전표요청시 제출.  
       전자서명(DESC)가맹점인경우 서명데이타는 VAN에서 저장하여 각 카드사로 전송. 
       DDC,DESC 신청은 VAN에서 가맹점 심사후, 카드사로 요청하며, 카드사에서 허가한 가맹점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음. 

    3) EDI를 이용한 매입 : 가맹점에서 작성한 청구 데이터를  VAN에서 카드사별로 분류하여 각카드사에 전송하고 카드사는 이를 근거로 가맹점에 대금을 지급하는 방법. 
       주로 대형업체(백화점,항공사,할인매장등.. ) 와  online 결제 가맹점에서 시행하며, 전표가 출력되지 않는 online결제 가맹점은 카드사와 EDI계약시 수기매출 특약을 맺어야만 서비스가 가능. 
       EDI신청은 카드사에 따라 방법에 차이가 있으며 2자계약 (가맹점, 카드사)  또는 3자계약(가맹점,카드사,VAN)이 있으며, 카드사에서 심사하여 결정. 

       

    단, BC카드사의 경우는 EDC를 제공함(비씨카드사의 자체 승인내역 기준으로 입금처리)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